제품 사용기, 체험기/커피, 커피 관련 제품 리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에서 즐기는 스페셜티 커피 호환 캡슐.(폴바셋 시그니처 블랜드 룽고 선물 후기)

타고르 2022. 7. 31. 23:18
반응형

 캡슐 커피 시장은 대부분 네스프레소가 가장 시장 점유율이 높으며 지향점이 다르지만 같은 회사 네스카페 브랜드의 돌체 구스토도 저렴한 머신 가격과 대중적인 맛으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차피 캡슐 커피는 결국 일리도 간다고 해서 나도 일리 X7.1 커피 머신과 네스프레소 U C50 머신을 가지고 있어 굳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를 들여야 할 필요성은 못느끼고 있다.
 주변에 친구나 지인들이 돌체구스토 머신을 사용하면서 괜찮은 캡슐을 추천 해달라고 하면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 던킨이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을 판매하고 있어 그나마 추천해줄 만한 캡슐이 생겼고 전에 한번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2021.03.18 - [All New Coffee Life/제품 사용기, 체험기]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 블랙 & 던킨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사용 후기(Nescafe Dolcegusto minimi black & Dukin coffee capsule)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미니미 블랙 & 던킨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 사용 후기(Nescafe Dolcegusto minimi bla

네스프레소와 함께 캡슐 커피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이다. 사실 네스카페도 네슬레의 커피 브랜드 중 하나로 캡슐 커피 시장에서 집안 싸움을 하고

barista1000.tistory.com


 얼마전 친구 회사에 돌체구스토 제품이 설치되었다며 요즘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를 즐기는 맛에 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는 캡슐도 적고 캡슐이 떨어진 후에는 보급도 제때 해주지 않는다고 해서 괜찮은 커피로 던킨 센트럴파크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을 선물로 보내 준 적이 있다.
 깜짝선물을 받고 친구 녀석이 바로 문자를 보내 줬다.


 던킨 센트럴 파크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은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과 동일한 디자인의 포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던킨 센트럴 파크 블랜드는 던킨 매장에서도 판매하는 커피로 적당한 산미와 함께 밸런스가 좋은 커피이다.
제품 포장박스에도 블랜드가 적혀 있는데 우간다 30%, 콜롬비아 40%, 파푸아뉴기니 30%로 되어 있다.


 실물을 직접 보진 못했지만 보내 온 사진을 보면 캡슐 뚜껑의 디자인을 빼면 여느 돌체구스토 캡슐과 다를 바 없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처럼 이중포장으로 되어 있지 않다.
 예전에 스페셜티 커피를 전문으로 하는 우리 카페 단골이었던 친구는 마셔보고 바로 차이점을 느끼고 회사에서 마신 어떤 던킨 캡슐보다 맛있다고 인정을 했다.


 여름이어서 집에서 사용하는 커피머신을 네스프레소로 주력하면서 새롭게 캡슐을 주문하다가 폴바셋 에티오피아 싱글오리진 캡슐이 싸게 판매하는 것을 보고 주문을 하면서 관련 상품으로 폴바셋 던킨 호환 캡슐 제품군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보았다.
 폴바셋 과테말라나 브라질은 싱글오리진으로 돌체구스토용 호환 캡슐이 있는데 에티오피아 싱글오리진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은 아직 없었다.
 친구에게 또 한번 서프라이즈 선물을 보내게 되었는데 조금이라도 에티오피아 커피의 향을 느끼라고 폴바셋 시그니처 블랜드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을 보냈다.
 친구녀석이 받자마자 또 사진을 보내왔다.
 폴바셋 시그니처 블렌드 돌체구스토 캡슐은 룽고(120ml)로 추출해서 즐기는 커피로 제품명이 시그니처 블렌드 룽고로 되어 있다.
 폴바셋의 다른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들 모두 룽고로 추출을 권장하고 있다.
 브라질 60%, 에티오피아 40%로 구성되어 있다.


 캡슐 포장은 검은색으로 폴바셋 로고가 들어가 있고 캡슐 모양은 역시나 일반적인 돌체구스토와 같았다.


 돌체구스토로 추출 하는 사진도 보내줬는데 요즘 모델로 메뉴 버튼이 모두 터치 형태로 되어 있다.


역시나 우리 카페 단골 답게 이제는 커피 향미를 표현하는데 수준급이 되었다.
친구의 표현을 빌리자면 향은 베리향이 진하고 맛은 예가체프 흉내 정도로 산미가 느껴진다

 
 좋은 피드백은 맛있는 커피를 선물 해준 보람이 느껴진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고 무엇보다 돌체구스토 제품군은 선택의 폭이 좁은데 던킨이나 폴바셋에서 돌체구스토 호환 제품을 출시해서 좀 더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폴바셋의 스페셜티 커피 호환 캡슐이나 싱글오리진 캡슐 출시는 고무적이다.
 물론 커피 맛에 대한 취향이 다르긴 하지만 주변에 돌체구스토 제품을 사용하는 친구나 지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캡슐이다.


※ 이 포스팅은 광고, 홍보, 스폰서 없이 직접 제품 구매 후 리뷰, 후기를 작성하고 수 일, 수개월, 수년 후에 해당 제품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상품 링크를 제공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