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Coffee Life/카페창업기 카페창업tip

남대문 그릇 도매시장에서 카페 컵 구매하기~

타고르 2014. 3. 10. 23:47
반응형

황학동에 이어 수도권에서 카페나 음식점을 창업 할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 곳은 바로 남대문 그릇도매상가이다.
중앙상가 주변으로 많은 그릇도매 상점이 있지만 남대문 중앙상가 C동 3층에 특히 많이 모여 있다.

짜장밥이 카페에서 사용할 커피용 머그컵과 라떼컵, 칵테일 컵을 주문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을 때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로 시장이 제법 활기를 찾고 있었다.


어느 도매시장을 가던 수많은 상점이 있고 상점마다 가지고 있는 샘플이 다르므로 부지런히 다리품을 팔아야 한다.
몇 몇 곳을 찾았고 한 곳에서 다른 곳에서 본 샘플도 보여주며 가격을 흥정 했다.
이번에 카페를 오픈하면서 대부분의 커피 잔과 칵테일 잔, 용기나 기구 등 대부분을 남대문 그릇 도매상가에서 구입 하게 되었다.


 

남대문의 D동 지하에는 일명 도깨비 시장이라고 불렸던 수입명품상가가 있다.
이곳에서는 수입 식품 및 주류 등의 수입 물품을 살 수 있는데 주류 같은 경우는 가격이 싸지만 자료가 없는 술이어서 영업장에서 팔수 없어서 구매 하지 못했다.

 

 

개인적인 주류 구매를 할 때는 수입상가 지하의 형제상회와 안성상회에서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듯 하다.

 

좀 더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다면 많은 구경을 할 수 있었을 텐데 바쁘게 잔과 그릇만을 구입하고 되돌아 와야 해서 아쉬웠다. ㅠㅠ

 

카페의 아이덴티티를 위해서 몇 몇 잔에 카페 로고를 인쇄 주문을 해서 일주일 뒤 정확한 날짜에 납품을 받을 수 있었다.
카페 컵이 생각 했던 것 보다 이쁘게 나와서 더 기분이 좋다. ^^


 

 

카페나 음식점을 창업할 때 조금만 부지런하게 남대문 그릇도매 상가를 찾아보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자신의 카페에 적합한 잔과 그릇을 구입 할 수 있다. 여러 상점을 다니며 샘플의 사진을 찍고 비교적 저렴한 상점에서 그곳에 없는 샘플도 구해 달라고 하면 대부분 구해 줄 수 있으니 부지런히 다리품을 팔고 자신의 원하는 그릇을 먼저 찾는 것이 중요 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