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사용기, 체험기

라떼아트 앱 라떼랜드 간단리뷰~(아이폰버젼)

타고르 2012. 11. 16. 18:57
반응형

예전에 학원에서 커피 관련 잡지에서 본적이 있는 앱이었는데 오늘 새벽에 자다 깨서 갑자기 생각나서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봤다.

Latte art로 검색 하니 latteland라는 앱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원래는 $0.99여서 살짝 망설여졌는데 Lite 버젼이 있어서 살짝 맛볼 수 있었다. 

 


정식판에서 여러가지 메뉴를 고를 수 있는데 Lite 버젼에서는 school기능에서도 하트와 백조 딸랑 두개를 배울 수가 있다.

 

프리스타일 드로잉과 애칭은 라이트 버젼에서는 맛보기 기능도 지원되지 않아서 아쉽다.

 

첫번째 캐릭터가 하트 그리기를 가르쳐 준다. 두번째 캐릭터는 한국인으로 추정 된다. ^^

 

하트 그리기만 선택 되며 선택을 하면 쓸데 없는 헛소리를 한다.

 

본격적인 하트 그리기 시작. 갑자기 가로 모드에서 새로 모드로 바꿔야 한다. ㅡ,.ㅡ;

스팀포트를 손으로 움직이는 줄 알았는데 아이폰의 G센서를 이용하여 폰 전체를 움직여 스팀포트를 움직인다.

 

가이드를 따라 폰 전체를 움직여 보면 라떼 아트가 그려 진다.


이렇게 해서 하트 완성~

라떼 아트 요령에 대해서 체험 해 볼 수 있는 앱인데 학습보다는 게임에 가까운 것 같다.

중요한 스티밍과 퓨어링, 타이밍이 무시 된체 대충 방향만 알려 주는 것으로 특별히 책보다 나을 것도 없을꺼 같아 아쉽다.

그나마 Lite 버젼이 있어서 다행 인게 아니었으면 낚여서 1달러를 날릴뻔 했다. ㅡ,.ㅡ;

흥미 위주로 해볼 수도 있겠지만 짜장밥의 개인적의 의견으로 1달러도 아깝다!!!

새벽에 몇 몇 커피 관련 앱을 찾았는데 다른 앱들은 다음 기회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