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3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베트남 커피.(feat. 베트남식 커피 드립퍼로 만드는 커피 메뉴와 종류).

한국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인 베트남은 커피산지로써도 매력적인 곳이다. 2013년에 동남아 커피 산지를 직접 찾아다니는 여행을 했는데 마지막 여행지로 다녀온 베트남 달랏도 좋았다. 베트남 커피는 생산량에서 브라질과 앞서거나 뒤쳐지거나 해서 세계 1, 2위를 다투고 있다. 베트남에서 생산 되는 커피의 90% 이상은 로부스타 종인데 책이나 학원에서 잘못 배운 사람들은 로부스타를 단순히 저가의 맛없는 인스턴트용 커피로 알고 있는 것은 안타깝다. 사과가 아오모리, 후지 등 품종에 따라 맛이 다른 것처럼 로부스타도 커피의 대표적인 품종 중 하나로 구수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냉해와 병충해에 강해서 까다로운 아라비카에 비해 낮은 고도에서도 잘 자라고 이탈리아를 비롯 유럽에서 구수한 맛을 내기 위해 에스프레..

하이볼 용 가성비 스카치 위스키 랭스(Langs) 후기.(feat.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로 만든 하이볼).

얼마 전에 마트를 찾아 하이볼을 만들어 마실 위스키를 찾다가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파는 스카치위스키가 보여서 구입한 것인 랭스 위스키이다. 롯데마트에서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700ml 40도짜리 스카치위스키이다. 유흥주점에서 소비되는 골든블루나 스카치 블루 에스코트 같은 제품은 알코올 도수가 40도 미만이라서 스카치위스키로 인정받지 못하는데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에서 만들었고 알코올 도수가 40도 이상이어서 스카치위스키이다. 이 술은 하이볼로 이미 여러 잔 만들어 마신 후에 남은 거로 사진을 찍다 보니 최초의 사진은 담지 못했다. 제조사가 Broxburn Bottlers라고 되어 있는데 정보를 구하기는 힘들었는데 에스코트 바이 스카치블루 제품을 병입 한 회사도 이 회사인 것으로 봐서 롯데칠성용 ..

도곡2동 매봉역 카페, 민트색의 이국적인 카페 키퍼스 마켓(Keepers Market).

최근에 역류성 식도염과 함께 몸이 안 좋아서 외식은 물론 커피도 자제해야 했었다. ㅠㅠ 컨디션이 회복한 후에 집에서 커피는 마셨지만 요즘 불경기라 나도 외식도 카페도 잘 가지 않다가 오랜만에 도곡2동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를 찾았다. 최근에 대한민국 카페 수가 10만 개가 넘어서 레드오션도 이런 레드오션이 없을 정도로 치열한데 도곡2동에도 크고 작은 개인 카페가 많이 모여 있다. 이번에 방문한 키퍼스 커피는 도곡2동 주문센터 근처에 있는 카페로 자주 지나가면서 민트색의 외관이 눈에 띄어서 한 번 가봐야지 하고 마음속에 keep 해 두었던 카페다. ^^; 전에는 간판과 분위기를 보고 유기농 전문 상점이나 꽃가게인 줄 알았는데 키퍼스 마켓이 카페라고 안 것은 최근이었다. 코너 쪽에 입구를 두고 공간 활용을 잘..

반응형